전통문화상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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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한번해병 조회 20회 작성일 2021-03-08 13:35:19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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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新 전통문화 상품개발사업 5분 영상

한국전통문화전당 전통문화창조센터
"2018 전통문화 융복합 자원발굴사업"
- 신 전통문화 상품개발사업 소개 홍보영상

전통 품은 우수문화상품 선정...세계로 간다 / YTN

[앵커]
한국의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뛰어난 상품 경쟁력을 지닌 문화상품 35종이 선정됐습니다.

한복과 한식,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들인데, 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키워집니다.

김진두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조선 시대 중인이 입었던 중치 막이란 생활복입니다.

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편안한 것이 특징인데 그 형태를 그대로 살리면서 반투명한 소재로 바꿨습니다.

옷을 겹쳐 입자 그 안의 색이 중첩돼 비치면서 오묘하고 예쁜 색을 만들어냅니다.

[송혜미 / 한복 디자이너 : 속이 비치듯이 얇은 '노방'이라는 원단을 계속 덧대서 입을 수 있는 형태로 보이지만, 사실 기본적인 것은 전통 그대로 가져온 것입니다.]

340년 전통의 제령 이 씨 종갓집에 전해지는 음식입니다.

색이 아름답고, 정갈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지니고 있어 현대인에게 더 어울립니다.

[조귀분 / 석계 종택 종부 : 담백하고 요즘 말하는 '웰빙'에 어울리는 음식이 종갓집 음식입니다.]

우리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상품 경쟁력을 지닌 우수 문화상품이 처음 선정됐습니다.

한식 3종과 고추장, 홍삼 등 전통 식품 13종, 한복 18종, 조선왕조실록을 만화로 옮긴 콘텐츠 1종 등 모두 35종입니다.

선정된 상품에는 한복 옷고름을 형상화한 인증 마크를 붙이고,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상품 브랜드로 키워집니다.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정부의 유·무형적인 지원도 받습니다.

[윤태용 / 문체부 문화콘텐츠산업실장 : 28개 해외 문화원을 가지고 있고요, 또 코트라 밑에 해외 무역관이 있습니다. 이런 기관을 통해서 우리 한국 상품의 우수성을 해외에 파급시키는 노력을 계속할 것입니다.]

지정된 상품은 3년 동안만 자격이 유지되고 계속 새로운 상품이 추가됩니다.

엄정한 심사를 통해 상품의 수준을 유지하고 분야별 특성에 맞는 유무선 홍보를 강화해야 우수 문화상품이 빨리 제자리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YTN 김진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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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통문화전당 전통문화창조센터
"2018 전통문화 융복합 자원발굴사업"
- 신 전통문화 상품개발 사업 소개 홍보영상 3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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