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연판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드립킹 조회 2회 작성일 2020-09-24 23:48:06 댓글 0

본문

판넬의 선택시 단열등급과 난연등급에 관하여 볼트 체결에 관하여 생각해 봅시다.

판넬을 선택할때 금액과 가성비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합니다. 좀더 따뜻하고 불에 타지 않는 판넬을 사용하고자 하는것은 모든 사람의 마음이라 생각합니다.그렇다면 선택의 기준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판넬을 고정할때 볼트 체결시 과연 어느 정도의 힘으로 어떻게 시공하는것이 좋을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김선일 : 영상에 쿤 도움이 되었습니다. 판넬 분류 가준으로 가군 비트법제1종1호 판낼에 대하여 정보 부탁드립니다. 바닥면적 60평 4갸동에 대한 판넬형 철골구조 근린생활시설 견적에 임하면서 판넬 규격과 기준에 "비드법재1종2호"가 도면에 명시되어 있는데 철근콘크리트 빌라 사공시 비드법단열재 시공은 경험했지만 샌드위치 판낼로 명시된것은 처음 경험으로 아작 소양이 ㅂ 족한 입니다. 정보 부탁드랍니다.감사합니다.
최송일 : 말소리낮고기계소리높고맞추지못하겠네
Y S K : 오른 말씀 입니다
김흥태 : 외벽 판넬을 가로로 시공하는것이 세로로 세워서 하는것과 비교하여 건축시 어떤 장점이 있나요
diamo Lee : 완전 밀폐는 거의 불가능하겠지만, 밀폐해서 두 벽체 사이에 공기층을 두면
단열재로 채운 것 보다 단열효과가 더 좋다는 말도 있던데 어떤가요?
구기 : 고놈tv님도 그분의 방송을 보셨군요 ㅋㅋㅋ 속시원한 설명 감사 합니다 !!!
홍성구 : 며칠전 유투버가 자기 집을 직접 짓는데..돈 더주고 산 난열판넬이..색깔만 흑연색으로 같고...용접할때 불나서 화상입고..다행히 영수증에 단열등급이 적혀있어서 시공자와 판넬 사장와서 싹싹 빌고..판넬 싹 교체하고..그러데요..ㅋ
Mikyung Kim : 좀 어렵긴 한데 ,,믿고 봅니다..
hyou vin im : 라인메탈 판넬은 어떤가요
이정훈 : 좋은영상이네요. 잘 봤습니다.

[더존 단열판넬 주택공사 시공영상] -불연, 단열, 경량, 결로방지, 시공성

마메든하우징의 더존 단열판넬을 활용한
춘천에 위치한 전원주택 외벽공사 시공영상입니다.


더존 단열판넬은 기존의 경량 기폰 콘크리트 판넬보다 우수한 불연 성능과 단열성, 초경량성, 시공성, 결로방지기능 등의 성능이 있습니다.

- 판넬의 두께는 100mm, 폭은 600mm, 길이는 3,000mm(2400mm에서 3600mm까지 제작가능)이며 중량은 65kg으로서 운반 및 설치가 용이합니다(기존 경량콘크리트 판넬의 중량은 100kg 전후입니다)

- 전원주택 외벽의 더존 단열판넬 설치공사(외벽의 불연성을 확보하고 단열성능을 보완하여 코너, 창호주위 등의 취약부위 결로가 방지됩니다)

- 더존 단열판넬의 단열성능은 일반 스치로폼의 1/2정도이므로 판넬 100mm의 단열성능은 일반 스치로폼 50mm와 유사합니다(더존 단열판넬은 일반 경량콘크리트 판넬의 2배의 단열효과가 있습니다.)

- 더존 단열판넬은 불연재료로서 화재의 위험이 없으며, 스치로폼의 1/2 정도의 단열성능이 있으므로 단열취약부위의 결로현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영상자막 내용
1. 시멘트 슬러리(무기질)를 발포시킨 제품으로 100% 불연재
2. 넓이 600mm 두께 100mm 길이 3000mm로 한 장의 무게가 65kg
3. 초경량 제품으로 인력운반과 시공이 용이
4. 판넬과 판넬의 접합은 우레탄 폼본드로 시공
5. 판넬의 고정은 직결피스로 철구조물과 일체화되어 내진구조로 적합
6. 별도의 인방자재 없이 판넬로 인방시공
7. 건축물의 코너는 판넬로 감싸 시공함으로 결로방지
8. 목재용 톱으로 절단가능하여 절단용이
9. 수 많은 미세공극이 냉기와 열기를 고루차단 단열성능 우수
10 판넬 양면에 메쉬 보강되어 고분자 복합제 마감으로 인장력 극대화



마메든하우징 홈페이지 : http://www.the-zone.co.kr
문의전화 : 040-213-1381
오백프로 : 주택은 해외가 잘짓더라.. 유튜브에서 우크라이나 인가 카자흐스탄인가 주택 특이하게 잘짓던데..
Big Heat S : 지붕쪽에 튀어나온 H빔 부분 냉교는 내부에서 단열처리 하나요?
2층 바닥 노출된 냉교는 어떻게 단열하죠?
다현 : 0:43 폼 쏘는 방식 틀리셨네 내리면서 쏴야지
남영애 : 40평정도의 이런공사로 외벽 200미리 지붕250미리 공사하면 금액이 얼마나 산출될까요 정화조나 이런 다른것은 빼고 순수한 공사비만요
민들레 : 저두 관심있게 보는데 망수리가 없어서 좀 아쉽네요
남영애 : 내외부 전체 시공 동영상을 한번 올려주셔요 완성까지요 부탁해요
최병삼 : 패널단가는 회배당 얼마인가요?자재비?시공단가?
전유포리언 : 건축비는 rc조에 비해 어떤가요
남영애 : 보여주려면 끝까지 보여줘야지 하다가 말면 누가 신임을 하겠나요

1,000°C에서도 불이 붙지 않는 단열재_산업뉴스[산업방송 채널i]

건축에 쓰이는 여러 종류의 단열재에 불이 붙기 시작합니다.

금세 아이소핑크와 우레탄 소재가 타들어갑니다.

글라스울과 미네랄울 역시 속도는 느리지만 타는 건 마찬가지.

그런데 푸른색을 띄는 제품에는 시간이 지나도
전혀 불이 붙지 않습니다.

국내 기업이 나노소재를 융합해 만든 불연단열재입니다.

고효율의 단열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성형이 어려운 나노실리카
분말을 단단한 보드 형태로 만든 겁니다.

500도씨의 열을 장시간 가해도 다른 쪽 표면온도는 겨우 30도를
웃도는 수준.

방화문에 적용시킬 경우, 문 안쪽으로는 열이 전달되지 않아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공간이 생긴다는 의미입니다.

이 업체는 나노실리카 소재를 세 가지 종류의 바인더와 적절히 배합하는 기술개발에 성공하며 1천도씨 이상에서도 타지 않는 고성능 불연단열재 상용화에 성공했습니다.

인터뷰 – 안정희 / 에이티 대표
화재가 나더라도 유독가스 배출이 당연히 없고 화재를 확산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아주 안전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단열재가 가져야 할 성능이 단열 성능인데요.
기존의 무기 단열재들에 비해서 30% 이상의 고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단열 제품은 벽돌을 대신할 수 있도록 아예 블록 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실험 결과 조금 그을리긴 했지만, 역시 불에 거의 타지 않는 성능을 발휘합니다.

폐스티로폼 알갱이를 주재료로 시멘트와 나노소재가 결합돼
일반 벽돌에 비해 매우 가벼우면서 고효율을 자랑합니다.

조달청 혁신 조달상품으로 선정된 이 블록은 이미 기업과 관공서
건축 현장에 적용될 정도로 시장성도 인정받았습니다.

[인터뷰 – 안정희 / 에이티 대표]
단열 성능이 약 15% 향상되고 차음이나 흡수율 부분을
굉장히 향상시킨 아주 성능이 좋은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시공도 기존 제품보다 2~3배 정도 빠르게 할 수 있어서 공기도 단축되고 그만큼 경제성을 확보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업체는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부의 나노소재 수요연계 제품화 사업에 참여하며 상용화를 더욱 앞당겼습니다.

그 결과,
전에 없던 우수한 성능의 단열재와 단열블록을 탄생시키며,

국내외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채널i 산업뉴스 이창수입니다.
김종수 : 회사 홈페이지 알려주세요. 제품 구입을 어떻게 하죠?
김동현 : 샘플 좀 받고싶어요 방화문생산 회사입니다.
박범 : 근데 나중에 쓰래기처리는 어떻게 하지?
two ofus : 우레탄과 가격차이는 어떻게 되나요? 결국 가격이 중요하지않나요
황세연 : 수명이 다한 후, 자연으로 순환되는데 필요로 하는 에너지의 량도 중요합니다.
원자력발전소의 폐연료봉처럼 자연으로 돌아가는데 300만년이 걸린다면 문제가 많겠지요.
독일에서 많이 쓰는 목섬유처럼 수명이 다한 후 ,썩혀서 바이오가스는 전력생산으로 찌꺼기는 퇴비로
돌아가는 단열재라면 좋겠지요.우리나라에서도 개발이 되었답니다.독일처럼 불연처리가 되지 않아 연구중이랍니다.
라이트유저 Light User : 이거 문으로 만든거 달아야겠따
민규김 : 와 이거 뭐냐
남행복한 : 북한 동무들이 만든 열 관련 영상을 봤는데요. 벽돌 한쪽 끝은 온도가 1천도가 넘어가는데 다른 쪽끝은 손으로 잡고 있을 정도로 단열이 훌륭하더군요. 자기네가 개발한 벽돌이라고. 이런 벽돌을 이미 사용중이라고 하네요. 놀랐습니다.

... 

#불연판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7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daily.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